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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ㆍ윤리 경영


여기는 KOTRA 클린(갑질)신고 포털 웹페이지 입니다.

▶ 신고자 보호·보상 제도

  • 신고 내용이 내부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관련 법률·규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알려드립니다.
  • ㅇ 신고자는 신고했다는 이유로 징계 등의 불이익 조치를 부당하게 받지 아니하고,
  • ㅇ 이러한 불이익 처분을 당했을 경우 신고자는 신분보장을 요청할 수 있고,
  • ㅇ 이러한 요구내용이 타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원상회복 등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 ㅇ 공익신고에 대해서는 관련 법률·규정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 클린(갑질)신고센터

  • 공사는 클린(갑질)신고센터를 설치하여 공사 임직원의 부패, 불공정, 비윤리 행위에 대한 신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 ㅇ 부패행위 : 금품수수 등 부당이득 수수금지 위반행위
  • ㅇ 불공정행위 : 갑질, 알선·청탁 등 공정한 직무수행에 위배되는 행위
  • ㅇ 비윤리행위 : 기타 행동강령에 위반되거나 이해관계자와 관련된 비윤리적 행위

▶ 신고는 실명 또는 익명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신고는 육하원칙에 의거하여 반드시 사실에 근거한 내용으로 명확하게 작성하셔야 됩니다. 다만, 익명 제보 시, 내부감찰 활동에만 참고되고 처리결과는 회신되지 않으며, 신고자 신분확인이 어려워 신고자 신분 보호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고를 하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실명 신고 (clean@kotra.or.kr) 익명 제보 (KOTRA 헬프라인)

▶ 아래와 같은 신고는 접수되어도 처리되지 않습니다

  • ㅇ 부패행위와 관련이 없는 단순 민원이나 불편 사항
  • ㅇ 신고대상 또는 내용이 불명확한 신고
  • ㅇ 근거없는 비방과 음해로 판단되는 경우

▶ 외부(감사원 등) 적발에 의한 부패행위자 제재 현황

  • ㅇ2020년 : 해당사항 없음